나는 왜 자꾸 같은 사람에게 끌릴까? 무의식의 연애 패턴

 

 

❤️

이상하게도 늘 비슷한 사람에게 마음이 가고, 비슷한 방식으로 관계가 반복된다면 그건 우연이 아닐 수도 있어요.

 

심리학에서는 이를 ‘무의식적 연애 패턴’이라고 부르는데요, 내가 알지 못하는 내 안의 감정과 경험이 비슷한 타입을 반복적으로 끌어들이는 원인이 된다고 해요.

 


 

💔 1. 무의식은 익숙한 감정을 원해요

우리는 과거에 느꼈던 감정, 특히 어린 시절에 익숙했던 감정을 무의식적으로 다시 찾으려는 경향이 있어요.

 

그게 설령 불안하거나 상처받는 감정이라도 익숙하면 안정감처럼 느껴질 수 있어요.

그래서 자꾸 비슷한 문제를 반복하는 사람과 연애를 하게 되는 거죠.

 


 

🔁 2. 반복되는 관계, 감정, 그리고 그 끝

무의식은 나에게 “이 감정 좀 다르게 풀어보자”는 시그널을 보내기도 해요.

 

그래서 반복되는 연애 패턴은 단순한 취향이 아니라, 감정적 과거를 회복하려는 시도일 수 있어요.

하지만 같은 방식으로 접근하면 결과도 같아지죠.

 

이때 필요한 건 ‘의식화’. 내가 왜 이 사람에게 끌리는지 돌아보는 시간이에요.

 

 

(잠깐!)

★전 애인이 꿈에 나타났다? 무슨 의미일까?

 

 


 

🎯 결론 – 끌림은 감정의 복사본일 수 있어요

자꾸 비슷한 사람에게 끌리는 건, 무의식 속 감정의 복사본일 가능성이 있어요.

 

그 끌림이 나를 반복된 아픔으로 데려간다면 이젠 방향을 조금 바꿔볼 때예요.

내가 끌리는 이유를 알게 되면, 이제는 **다른 방식의 사랑**도 가능해지거든요 😊

 


 

꿈 해몽, 운세를 앱에서 편하게 보세요

 

 

 


 

함께보기

 

악몽은 그냥 나쁜 꿈이 아니다 – 뇌과학으로 본 숨겨진 의미

자꾸만 꾸는 불안한 꿈, 무서운 꿈, 혹시 무시하고 넘기고 계셨나요?하지만 뇌과학은 말합니다. “악몽은 뇌가 보내는 경고 메시지”라고요.오늘은 악몽이 단순히 무서운 장면이 아니라, 내 감

mongheamong.kr

 

 

 

친구가 나오는 꿈 – 우정의 확인? 아니면 멀어질 징조?

👫친구가 꿈에 나오는 건 흔한 일이지만, 그 의미는 단순하지 않아요. 친구와의 관계가 변하고 있거나, 내가 친구에게 전하고 싶은 감정이 반영될 수도 있죠. 특히 꿈속에서 친구가 어떤 행동을

mongheamong.kr